한국폴스포츠협회, '폴댄스·폴스포츠지도자 자격증 과정' 지원

2019-03-27 15:28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사단법인 한국폴스포츠는 폴스포츠, 폴댄스 선수 및 지도자의 양성, 종목의 저변확대를 위해 '폴스포츠지도자 자격 과정'의 지원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지원으로 한국폴스포츠협회는 협회의 공식 자격 과정인 폴스포츠지도자 3급과 2급에 한하여 기존 과정의 수료 금액 중 60% 이상을 지원하게 되며, 자격검정 과정의 문턱을 낮추고 위상을 높이기 위한 운영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지원 시행 기관은 한국폴스포츠협회 용인지부인 지니폴을 포함하여 이천지부 제이폴댄스, 안산지부 광폴에서 우선적으로 시행되며, 점차 타 지부들로 확대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올해도 이러한 지원을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폴스포츠협회는 지도자들은 전문성있는 지도를 할 수 있게끔, 선수들은 보다 더 정확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좋은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폴스포츠협회는 오는 7월 27일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2019 한국폴스포츠선수권대회 및 국가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https://sports.news.naver.com/general/news/read.nhn?oid=311&aid=000097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