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희 한국폴스포츠협회장 공로상 수상..."폴댄스-폴스포츠 공생 구축할 것"

2019-01-31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한국폴스포츠협회 김진희 협회장이 지난 25일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2018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스포츠부문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2018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은 대한민국 사회·정치·경제·체육·예술·문화 등 각 분야에서 국가발전에 기여한 인사를 추천 받아 매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시상하는 상이다. 


김진희 협회장은 "각종 미디어에서 폴스포츠에 대한 노출로 많은 대중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하여 폴댄스와 폴스포츠의 공생 관계를 구축하며, 더욱 더 친근하고 건강한 운동으로 다가가기 위해 계속해서 컨텐츠를 기획 중“ 이라며 ” 앞으로 협회의 행보에 대해 애정 어린 관심 부탁드린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폴스포츠협회는 국제폴스포츠연맹(IPSF)에 대하여 교섭권을 갖는 국내 유일한 단체로 알려져 있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폴댄스, 폴스포츠 협회로, 문체부가 공식 인정, 공인한 폴스포츠지도자 자격증을 발급할 수 있는 단체다.


https://sports.news.naver.com/general/news/read.nhn?oid=311&aid=0000926773